여수서울낚시

공지사항

낚시춘추에 기고한 "금오열도권 감성돔낚시 특징" 입니다. 2016-10-31
2016-10-31 ** 여수바다 갯바위 감성돔낚시 패턴 **

내 고장 여수바다는 오래전부터 우리나라 바다낚시의 메카라 일컬을 정도로 풍성함과 다양함으로 즐거운 낚시를 제공해주었으며 그 중에서도 감성돔낚시는 연중 최상의 인기를 유지해오고 있습니다.

즐거운 낚시의 제일 조건으로 풍성한 조과를 들 수도 있지만 연중 각기 다른 구역에서 여러 가지 패턴으로 재미 볼 수 있는 다양성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.

다른 지방에선 조과가 빈약해지는 겨울에도 거문도 등 먼바다 권에서 기대치 높은 낚시를 즐길 수 있는가 하면 한 시간 거리의 가까운 금오열도 권에서도 대물급을 만날 수 있는 점이 큰 자랑이고 봄이 되면 점점 더 가까운 곳에서 마릿수 재미를 볼 수 있고 여름과 가을에는 여수시 전역의 갯바위와 방파제가 감성돔 포인트로 변하는 모습 등에서 풍성한 조과는 물론 다양성과 접근성 등을 더 크게 자랑하는 것입니다.

그러나 이 곳 지방의 사정에 익숙한 현지꾼들은 시즌마다 감성돔을 쉽게 공략하는 편입니다만 타 지역의 꾼들은 비교적 적응에 어려움을 토로하는 편인데 그것은 우리나라가 넓지는 않지만 동, 서, 남해안 마다 뚜렷한 차이가 있고 그 중에서도 우리 여수바다만의 특징에 따른 공략방법이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.

여수바다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이 금오열도권의 감성돔낚시이지만 타 지역꾼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곳이기도 하기에 집중 조명하여 특징을 밝히고 그에 따른 공략법도 함께 소개하고자 합니다.

< 금오열도권의 특징과 그에 어울리는 공략법 >

1. 금오열도권도 가을과 초겨울 까지는 다른 곳과 비슷한 패턴으로 쉬운 편입니다.

* 감성돔들의 활성이 최고조인 가을과 초겨울 까지는 금오열도 권에서도 다른 지방과 비슷하게 기본적인 패턴으로 공략하는 것이 잘 통하지만 포인트에 따라서는 전갱이, 고등어, 학공치, 용치놀래기 등의 잡어들이 극성스러울 때가 있으므로 대체 미끼로 민물새우, 게, 옥수수 등을 꼭 지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.

2. 본격적인 겨울 저 수온 시즌에는 뚜렷한 차이가 발생하므로 공략방법도 달라야 합니다.

* 금오열도 권의 저수온기는 다른 지역보다 월등한 조과를 보이고 씨알도 굵어지므로 그동안의 출조 때 보다 반드시 장비나 채비를 한 단계 보강하여 거문도나 추자도 등 먼바다 감성돔을 공략한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.